국가장학1,2유형이 입금되었다고 하는데 입금된 내역이 없습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국가장학 1유형과 2유형이 지급실행이 될때
 학생들에게 안내가 되고 있습니다.

국가장학은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고지서감면을 하고 있으며
 등록금 납부할때 1,2유형을 합하여 감면하고 있습니다.

포털 장학수혜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교외장학금의 종류는?

교외장학금은 크게
1. 대학추천장학 : 재단에서 학교로 재단 기준에 맞는 학생을 추천요청하는 장학입니다.                             
2. 공개선발장학 : 재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학생이 직접 신청을 하여 재단에서 선발하는 장학입니다.
                              공개선발장학을 학교로 홍보를 요청하는 경우 학교 메인홈페이지 장학 공지 및
                             포탈의 장학공지에 안내합니다.

추천장학을 직접 신청할 수가 있나요?

추천장학의 경우 학생이 신청하여 선정받는 장학이 아니라 재단에서 요청하는 계열/학과/학년 등으로 추천을 받고 있기 개별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전과와 교외장학금은?

학과가 정해져 있는 장학의 경우는 해당학과의 직전학기 성적이 있는 경우에 추천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과가 확정된 학생은 전과 후 첫 학기에는 학과 지정장학은 장학은 추천받을 수 없습니다.

유급과 교외장학금은?

유급(유급 복학)한 학생은 직전학기 성적을 폐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유급 후 첫 학기에는 최소 성적 기준이 있는 모든 교내외 장학금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국가장학금은 별도 기준)

휴학과 교외장학금은?

교외장학금은 재학생 선발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학수혜중 휴학을 하는 경우 등록휴학이더라도 교외장학금을 반납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학적변동이 발생하는 경우 휴학생이 장학금을 계속 수혜가 가능한지/해당학기에 반납을 해야하는지 학생지원팀 또는 장학재단을 통해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사학위취득유예, 학업연장과 교외장학금

교외장학금은 재학생만을 추천 및 선발하고 있으며 재단에서 수혜횟수를 정합니다. 또한 졸업시 까지 지원하는 장학도 정규학기을 지원하고 있어 학사학위취득유예생, 수료생, 학업연장학생은 장학생으로 선발될수 없습니다.

등록금을 지원하는 국가장학/교내장학을 수혜받았습니다. 이중수혜가 가능할까요?

교외장학금은 '등록금지원'/ '생활비지원' 장학으로 구분되며
1. 등록금전액을 지원하는 장학은 타장학과의 이중수혜가 불가합니다. 이미 국가 또는 교내장학을
   수혜받은 학생이 교외장학에 선정된 경우 이전 장학은 취소를 하며 최종으로 교외장학금만
   수혜됩니다.
2. 등록금중 일부를 지원하는 경우 국가장학과 교내장학을 포함하여 등록그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내에서이중수혜를 허용하는 장학도 있습니다. 장학마다 적용내용이 다르므로 교외장학안내
    또는 재단 선발요강에서 확인히시기 바랍니다.